[공정언론뉴스]브레인시티 PFV(주) 김수우 대표가 12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브레인시티 내 대학병원급 병원유치를 위한 의료복합클러스터 사업자 공모계획을 발표했다.
의료복합클러스터는 총82,578㎡ 규모로, 39,670㎡의 종합의료시설용지와 42,908㎡의 의료 연구개발 중심의 산업시설용지(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되어 공급 공모할 계획으로 용지별로 필수 자격요건을 각각 갖추어야만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 참가신청을 갖춘 법인 컨소시엄으로 사업신청이 가능하며, 의료복합클러스터의 앵커를 담당할 종합병원이 운영 참여를 확약하고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2021년 2월 중순 공모절차를 시작하여 사업설명회, 사전참여의향서 접수, 7일간의 질의 기간을 거쳐 70일간의 본 공모 접수기간을 계획하고 있으며, 5월 중 참가신청서류 평가 및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여 2026년 병원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업시설용지 및 기타지원시설의 공급은 지난해 12월 16일 1차 분양 공고를 통해 공동주택, 상업시설 등 기타지원시설의 일부를 공급하였고 산업시설 및 잔여용지는 향후 별도 계획을 수립하여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차 공모를 실시했던 대학교용지는 올해 상반기 중 2차 공모를 실시 할 예정이다.
이날 브리핑 발표를 맡은 김 대표는 “앞으로 브레인시티 산업단지 개발을 통하여 시민들께는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여,더욱 더 살기 좋은 평택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브리핑을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