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
[공정언론뉴스]고양시 일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일산시장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일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철저한 개인 방역수칙을 마친 후 주민들이 많이 찾는 슈퍼, 약국 등을 방문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주세요’라는 문구 및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가 적힌 홍보물품(KF94마스크, 스트레칭 밴드)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다.
또한 주민들을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는 동네슈퍼를 방문해 주로 술과 라면만 구입하는 알콜 의존 가구, 가게에 장기간 방문하지 않아 고독사가 의심되는 독거노인가구, 생계곤란 의심가구 등 위험징후가 있는 가구를 발견하게 되면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에 연락하여 줄 것을 부탁했다.
일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권순모)은“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지만 이런 때일수록 협의체 위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빈곤에 방치된 이웃이 없는지 한 번 더 뒤돌아보고 챙기겠다”고 말했다.
일산2동 백진규 동장은 “모두가 힘든 요즘 같은 시기에 어려운 이웃에 대한 끈을 놓지 않고 캠페인 활동에 힘 써주신 일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