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지난해 적극행정 선도 자치단체로 선정된 춘천시정부가 적극행정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적극행정 선도 자치단체는 적극행정 실행에 다한 의지가 강하고 적극행정 추진 기반이 갖춰진 자치단체로 행안부가 지난해 처음 선정했다.
이에 따라 시정부는 적극행정 자치단체에 걸맞은 행정을 위해 적극행정위원회 위원을 모집하기로 했다.
적극행정위원회는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사전컨설팅 요청 내용에 대해 신중한 검토가 필요해 춘천시 감사기구의 장이 자문한 사항 등을 심의, 의결한다.
구성인원은 당연직 14명, 위촉직 31명이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1회 연임 가능)
모집분야는 행정·감사, 과학·미래, 건설·교통, 사회·경제, 환경·보건, 문화·예술, 교육·복지 7개 분야다.(분야별 4명 이내)
모집 기간은 오는 1월 22일까지며 춘천시 업무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이 풍무하거나 공공부문 또는 민간부문의 감사부서에서 근무하고 있거나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
시정부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해당분야에 대한 전문성, 인지도, 전문분야의 다양성, 행정에 대한 이해도 등을 평가한다.
또 성별 균형을 위해 특정 성별이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접수는 우편(강원도 춘천시 시청길11), 전자우편, 팩스 또는 시청 기획예산과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정부 관계자는 “시정부는 마을자치와 공동체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적극행정을 선도하고 있다”라며 “적극행정위원회를 통해 모든 행정 분야에서 적극행정을 발굴해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