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건로타리클럽 주민들을 위한 휴식 의자 설치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진건로타리클럽은 지난 3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테마쉼터와 진건 배드민턴장(풋살장)에 주민들을 위한 야외 벤치를 설치했다.
국제로타리 3600지구 보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홍보 의자 설치 사업은 사능 하천변 산책로 및 공원 주변 등 주민들의 발길이 닿는 진건 지역 곳곳에 주민들을 위한 휴식 공간을 마련해 주고 있다.
남양주 진건로타리클럽은 주민들이 지친 심신을 달래며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 의자 설치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테마쉼터 잔디광장에 7개, 진건 배드민턴장(풋살장)에 3개의 의자를 배치했다.
테마쉼터 광장 주위를 산책하던 한 주민은 설치 완료된 의자를 이용하고, “코로나19로 답답한 생활에 활력을 찾기 위해 종종 산책을 나오곤 하는데 쉬어갈 수 있는 벤치가 많아져서 좋다.”라며 벤치를 설치해 준 진건로타리클럽에 고마움을 전했다.
진건로타리클럽 김신애 회장은 “다양한 봉사 및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와 주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건로타리클럽은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스마트 공부방 지원, 이웃 사랑 후원 물품 기증 및 연탄 배달, 어르신 실버카 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하며 지역 봉사 및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