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월 4일 오전 9시부터 2월 18일 오후 5시까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포털을 통해 2021년 제1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 보수교육 과정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단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양성 과정을 수료하여 취득한 강사 자격의 유효기간은 3년으로 보수교육 과정은 강사 자격이 만료되기 전 이를 갱신하기 위해 반드시 들어야 하는 과정이다.
2021년에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 기수(기수별 정원 90명)의 보수교육 과정이 예정되어 있으며, 신청 기간은 교육 시작 4주 전부터 2주 전까지로 기수별로 상이하다.
보수교육 과정 신청 자격은 공단의 강사양성 과정 수료 후 2년이 경과하고, 자격 취득 후 신청일까지 총 2회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는 자에게만 주어진다.
신청은 교육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며, 강사의 강의 경력을 증빙하기 위해 교육포털에 교육실적 및 증빙자료를 필수로 등록해야 한다.
교육 대상자는 기수별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선발하나 교육포털에 총 2회 이상의 강의 이력을 등록하지 않아 경력 증빙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선발에서 제외된다.
보수교육 과정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제도의 현황과 과제, 장애인 고용 관련 최신 이슈, 교육의 필요성 및 강사의 역할, 효과적인 강의 전달 방법, 실전 강의 평가 등 실제 강사로 활동하면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과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이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과제평가에 합격하면 강사 자격이 갱신되어 기존의 자격만료일로부터 3년간 유효한 강사 자격을 다시 부여받게 된다.
보수교육 일정 등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교육포털 공지 사항 게시판의 ‘2021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양성 교육과정(전문 강사, 사내 강사, 보수교육) 안내’ 게시글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