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설계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공정언론뉴스]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신중년의 제2인생을 준비하는 인생설계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하고 우울한 생활에 지친 신중년에게 새로운 도전과 활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온라인 프로그램 첫 번째 주자인 인생설계 아카데미는 총 4회에 걸쳐 ZOOM을 활용해 나 자신의 삶을 탐색하고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실시간 강좌다. 한국100세교육문화원 이화영 원장 등 4명의 전문 강사가 △단 한 사람, 나는 누구인가 △나를 찾아 떠나는 여가활동 △끝까지 삶을 즐기고픈 사람들에게 △꿈꾸지 말고 설계하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집콕특강으로 마련한 마음테라피 캘리그라피 강좌는 일상에서 나만의 글씨를 배워 건강한 취미로 만들 수 있는 총 4회차 강의로 구성됐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다양한 교육을 통해 신중년층이 변화에 적응하며 가치 있는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중장년층이 변화된 환경에서 새로운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신중년의 든든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