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
[공정언론뉴스]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시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이 각각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온라인 작곡 프로그램 - 주민월드”공모사업 운영]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주민월드(Zoom In World) 공모사업은 한국 청소년과 국내 거주 외국 청소년, 해외 청소년들이 함께 화상회의 클라우드 프로그램인 “Zoom”을 통해 작곡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가사를 각국의 언어로 작사하여 지구촌 노래를 창작하는 프로그램이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온나라 활동가”공모사업 운영]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온라인 국제교류 프로그램 “온나라 활동가”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5월 15일부터 9월 25일까지 총 13회에 걸쳐“공정여행”을 소재로 일본, 대만 청소년과 교류하게 된다. “공정여행”은 환경파괴, 관광지의 문화 훼손 등 여행 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 실천 활동이다.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공정여행 전문 교육, 오버투어리즘 사례 조사, 해외 청소년 온라인 교류, 우리 마을 소개 영상 만들기, 공정여행 실천법 공유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에 가장 위축된 청소년활동 분야가 바로 청소년 국제교류다. 이런 어려움에도 주저앉지 않고,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의 새 전기를 마련하는 데 이번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공모 선정은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