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책과 함께 하는 맛있는 요리교실’운영
[공정언론뉴스]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에서는 6월 5일부터 어린이 요리교실 프로그램 ‘책과 함께 하는 맛있는 요리교실’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책과 함께 하는 맛있는 요리교실’은 어린이들이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6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2회차 수업은 초등학교 1-3학년 15명, 3-4회차 수업은 초등학교 4-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어린이들은 나눔과 배려의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요리활동을 하게 된다. 요리명과 참고도서는 ▲6월 5일 트리플베리 레몬 수제청-'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죽' ▲6월 12일 크로와상 크래미 샌드위치-'샌드위치 바꿔 먹기' ▲6월 19일 망고 파인애플 수제청-'마지막이 아니라 누군가의 시작' ▲6월 26일 과일 컵케이크-'아빠, 소 되다' 이다.
화정어린이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책을 연계한 요리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가지고 더욱 즐겁게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한다”며 “또한 어린이들이 나눔과 배려의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음식을 만들어 봄으로써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청자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재료비는 2만원이며 납부 방법 등은 신청자 확정 후 개별 문자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