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주엽1동 주민자치회 ‘경기꿈의학교 미디어 아트’ 청소년 모집
[공정언론뉴스]주엽1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오는 5월 15일까지 ‘경기꿈의학교 미디어아트’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경기꿈의학교’는 경기도교육청이 2015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학교 안팎 청소년에게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삶의 역량을 길러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돕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주엽1동 주민자치회‘ 경기꿈의학교 미디어아트’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미디어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청소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과정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고양시 초‧중‧고등학생으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활동 내용은 ▲미디어 영상 촬영 방법, ▲영상 장비 숙지, ▲편집 기법, ▲창작물 제작 등이다.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디어 활용 범위를 넓히고 영상에 대한 이해가 높아져 영상 창작 관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식 주엽1동 주민자치회장은 “꿈의학교는 참여 학생의 다양한 목소리가 미디어를 통해 표출돼 소통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며 “주민자치회와 연계해 연차적으로 발전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마을교육공동체 지속 발전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홍연 주엽1동장은 “경기도교육청‘2021년 경기꿈의학교’공모에서 주엽1동 주민자치회가 선정돼 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고 주민자치회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