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가 19일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학생들에게 우수한 농식품을 공급하기 위해 2021년도 학교 급식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시의원, 농업 관련 생산자 단체, 영양교사 및 학부모 운영위원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는 이날 심의회에서 친환경 농산물·쌀 지원 사업의 1식 지원 단가와 친환경 쌀 공급 가격을 심의하고 원안대로 가결했다.
또한 심의위원회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 급식 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를 통해 사업 정산 방법의 효율적인 운영과 학교별 예산 부족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본 심의위원회 위원장인 박신환 남양주시 부시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 농가를 위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의 좋은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심의위원회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 급식 지원 활성화 방안과 관련된 주요 의견을 반영해 사업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며, 시는 도비 지원 사업을 포함해 2020년도 보다 8억 6천만 원 증가한 29억 3천 4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관내 124개교 7만 6천여 명에게 친환경 농산물 학교 급식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