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공정언론뉴스]의정부시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는 2월 19일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선제적이고 적극적 개입을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비대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홍보 캠페인은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코로나19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인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실내가 아닌 외부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각적 효과를 줄 수 있는 대형 홍보 배너 설치와 리플릿 배부 등의 방법을 통해 비대면으로 계획·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은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진행되었으며, 송산3동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라는 기치 아래 송산3동 맞춤형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동철)위원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백동철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변의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에 관심을 보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리고, 제도나 도움을 요청할 창구를 몰라 홀로 고립되어가는 분들이 없도록 지속적인 사각지대 발굴 홍보에 우리 협의체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재 송산권역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가 위축되고 그로 인해 생계가 곤란한 가정들이 발생하고 있는 요즘 우리 이웃들이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웃을 수 있도록 위기가구 발굴에 힘써주시는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관에서도 이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