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16일과 23일, 관내 어린이집 원장 2백명을 대상으로 ‘2021년 어린이집 인사·노무 및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기했다.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안양시가 성결대학교에 위탁 운영하는 어린이집과 육아 지원 기관이다.
16일에는 노무관리 기초교육, 근로계약서 작성에 관한 실무 등 보육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한케어노무컨설팅 대표 김제하 노무사가 진행했다.
두 번째 날인 23일에는 한국보육진흥원 김성여 강사가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재무·회계 분야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은 코로나19로 예방 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질문시간도 마련되는 등 어린이집 운영에 있어 귀한 시간이 됐다고 원장들은 입을 모았다.
교육에 참여한 원장님은 “온라인 교육을 통하여 공간제약 없이 편리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어 좋았으며 자세한 설명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라고 말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어린이집 인사·노무 및 재무·회계 교육을 통하여 원장의 관리 능력 배양과 체계적 운영의 투명성 확보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 ”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1컨설팅, 워크숍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린이집 운영관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