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
[공정언론뉴스](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는 지난 23일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소속단체 회장 및 회원 등 25여명이 참석했다. 성원보고를 시작으로 2020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를 통해 지난 한 해를 돌아봄과 동시에 2021년 주요 사업 계획 등을 의결하고 올해 새롭게 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나갈 신임회장 및 임원진을 구성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재임 기간 동안 열과 성을 다해 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 온 박도희 회장이 퇴임하고 진규봉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시흥시지회장이 제17대 회장으로 추대됐다.
임원진은 ▲수석부회장에 이난구 사)한국B.B.S경기연맹 시흥시지회장 ▲부회장에는 남경희 신바람인지놀이사업단 협동조합 회장과 김영란 사)대한미용사회 시흥시지부 회장 ▲감사에 이혜정 사)한국여성지도자연합 시흥시지회장과 윤석경 사)패트롤맘 경기시흥지회 회장 ▲총무에 신지효 사)대한어머니회 시흥시지회장을 내정했다.
올해 새로 선출된 진규봉 회장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만큼 부담감과 책임감이 크지만 2021년도 여성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과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흥시여성단체협의회는 13개의 단체, 약 7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증진 등 여성권익 신장과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