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한국교통대 유광원 교수)는 지난 24일 관내 회원 어린이급식소 31개소, 어린이 1,279명을 대상으로 ‘당류 섭취 저감화 실천 및 수분 섭취 권장’의 주제로 온라인 상황극 교육 및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최근 음성군 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지역 감염 발생 증가 및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한 대면 교육의 불안을 해소하고자 해당 교육 및 이벤트를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였다.
본 사업은 2016년부터 실시해 온 지속적 사업 목표인 ‘당류 섭취 줄이기’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어린이 영양 교육 공백 해소를 위하여 대상별 집합교육(시설장 및 조리원)에 참여한 모든 회원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수혜 대상의 폭을 확대하였다.
또한 상황극 교육의 효과적인 내용 전달을 위해 자연간식 및 연계 홍보물품인 물병 및 물병 스트랩 세트를 전달하여 건강한 간식 섭취의 실천을 유도하였다.
유광원 센터장은 ”본 상황극 교육 및 이벤트가 어린이들에게 성탄절의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앞으로도 음성군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