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월 8일 2021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에서 가남에서 태어난 아이의 백일을 축하하는 의미로 출산 가정에 상품권(10만원)과 꽃다발을 지원하는 백일人(in)가남 사업을 추진한다고 의결했다.
백일人(in)가남 사업 지원대상은 21년 1월1일 이후 관내에서 출생신고 한 아이 중 부 또는 모가 가남읍으로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실제 함께 거주하면서 중위소득 120%이하에 해당 되는 가정이다. 신청 시 필요서류는 등본 및 초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영수증, 백일人(in)가남 신청서 등 가남읍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지원 받을 수 있다.
윤성희 민간위원장은 “출산·육아로 지쳐있는 부모에게 백일人(in)가남 사업은 지친 몸과 마음에 위안이 되는 깜짝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저출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업들을 구체화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대준 가남읍장은 “저출산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요즘 백일人(in)가남 사업의 시작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의미 있는 한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양육과 교육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여 부모와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가득 퍼지는 아이 키우기 좋은 가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백일人(in)가남 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가남읍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