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전경
[공정언론뉴스]양주시시설관리공단은 민원상담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고객의 욕설・폭언 등으로부터 내부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통화연결음 및 공단 대표 전화에 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통화연결음 서비스는 전화 연결 전 욕설・폭언 등에 대한 녹취안내, 민원인의 정서적 안정 유도 서비스로 공단의 특성을 반영해 통화 연결음을 선택할 수 있도록 표준안을 제공할 것이다.
자동응답시스템(ARS)은 공단 대표전화로 착신 후 안내 음성에 따라 사업장별 지정 번호를 눌러 담당 직원과 바로 통화 연결하는 서비스다.
안내음성에는 1번 체육시설, 2번 스포츠센터, 3번 종량제물품판매, 4번 현수막게시대, 5번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0번 기타문의 안내 음성이 나오고 해당 번호를 누르면 사업부서와 바로 연결된다.
이에 공단 관계자는 “최근 공단 업무 문의 전화가 많아짐에 따라 고객이 쉽게 사업부서와 연결 될 수 있도록 자동응답시스템(ARS)을 도입하여 고객들의 편의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