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
[공정언론뉴스]청소년들의 건강한 성문화 정착과 올바른 성의식 고취를 위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하여 체험형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운영 : 안양YWCA / 센터장 : 이은숙)에서 청소년 성교육활동가를 모집하고 있다.
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 관련기관들과 상호 협력하여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의식과 가치관을 정립하기 위하여 지역 안에서 다양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있으며, 성교육활동가를 양성하여 찾아가는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성적 자기 결정권과 성인지 감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니 관심있는 사람들의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아동·청소년 성교육에 관심이 많으며, 전문 인력(성교육활동가)으로 성장하고 싶은 분
☞ 자녀 성교육에 고민이 있는 분
☞ 아동·청소년의 성문화를 위하여 특별한 활동을 하고 싶은 분
교육기간은 성교육활동가 기본과정은 4월 19일부터 23일까지(9:30-16:30)이며 기본과정 수료 후 성교육 실제과정(4월 26일~29일 시간동일)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우리 시대의 청소년 성문화의 이해와 성인지 감수성, 성인권, 성정체성의 이해, 성폭력 및 사이버 성폭력에 대한 이해와 예방, 청소년 성매매 등 기본과정 30시간의 교과와 성교육 실제 과정 총 24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료 후 희망자들에게 성교육 강의안 연구 및 스터디 활동을 지원하며, 강사 위촉 후 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 소속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