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1차 정기회의를 2월 26일(금)에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10명의 위원이 참석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회의는 제2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희망지기) 위촉식, 2020년 12월 후원물품 보고, 2021년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계획, 2021년 특화사업 논의 및 기타 등의 내용을 다루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희망지기)는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이웃의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무보수 명예직의 지역 인적안정망이다. 52개 마을 이장단과 13명의 협의체 위원 등 총 112명의 위원들이 희망지기로 활동하면서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발굴하여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에 의뢰 또는 제보 활동을 하게 된다.
2021년 특화사업으로 확정된 『존경해孝 함께해孝』사업은 추후 청미청소년문화의집과 협약을 하고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과 청소년이 1:1 매칭되어 손뜨개질, 요리, 반려식물, 부채 만들기, 건강체조 등을 위원들이 참여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장호원읍협의체 송옥선 민간위원장은 “2021년 올해도 지역내 복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우리 협의체가 노력합시다.”라고 말했다.
김경중 장호원읍장 공동위원장도 “장호원읍협의체가 지역내 복지사업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노력하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올해도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도와줄 수 있는 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