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청소년의 달 이벤트
[공정언론뉴스]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소년놀터는 오는 29일에 5월 청소년의 달 놀·토데이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 중 주요 이벤트인 ‘청.소.년’ 3행시 짓기는 청소년의 달을 널리 인식시키기 위해 놀터 자치위원회 청소년들이 기획한 행사이다.
3행시 이벤트는 각 지점 현장에서 ‘놀·토데이’ 참여이벤트와 동시 진행된다. ‘놀·토데이’의 운영시간은 지점별로 상이하여, 13:00~17:00(봉담점), 13:30~16:00(향남점), 14:00~17:00(진안점)이다. 이벤트 참가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참신하고 기발한 삼행시를 지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기프티콘을 지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청소년의 달 기념 컵케익 만들기’, ‘자치위원회를 이겨라’, ‘몸으로 말해요’ 등 각 지점별 다양한 행사로 청소년들이 함께 이벤트를 즐기며, ‘청소년의 달’을 축하할 예정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지급되며, ‘청소년의 달’ 특별 상품인 포춘쿠키도 받을 수 있다.
‘놀·토데이’는 놀터 자치위원회 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하는 행사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올해 3월부터 시작하여, 400여명의 청소년들이 ‘놀·토데이’에 참여하였으며, 매달 방문 청소년들이 늘고 있다. 참여이벤트 및 ‘놀·토데이’에 관한 문의 사항은 각 지점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