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
[공정언론뉴스]파주시는 지역특화형 스타점포를 육성하고 마을고유의 특별함 찾기를 통해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파주테마형 상권재생 프로젝트’ 공모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파주테마형 상권재생 프로젝트는 파주시를 대표할 수 있는 사업아이템으로 구성된 지역 특화형 점포 창업을 지원하고 낡은 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재생테마 스타점포 육성 ▲우리마을 핵심점포 지원 ▲대표먹거리 시설개선 3가지로 진행된다.
재생테마 스타점포 육성사업은 이등병 마을, 연풍 EBS문화창작거리, 리비교 상권, 금촌통일시장 금정22길 및 파주시 대표 관광지역 등의 장소에서, 파주를 대표하는 대표 먹거리 및 관광 연계 사업 등의 창업, 업종전환 또는 기존 영업 중인 점포 개선을 지원한다. 임대차계약서에 의거해 월 임차료 최대 100만 원과 점포 리모델링 5,000만 원을 2개소에 지원한다.
우리마을 핵심점포 지원은 마을을 대표하는 핵심점포로 창업을 하거나 마을에 대표성이 있는 점포를 지원하며 임대차계약서에 의거해 월 임차료 최대 100만 원을 3~5개소에 지원한다.
대표먹거리 시설개선 사업은 3년 이상 영업 중인 점포를 대상으로, 점포 내 낡은 시설 등의 개선을 지원한다. 2개소에 점포 시설개선비 5,000만 원을 지원한다.(자부담 20% 이상 별도)
파주시에 상권재생을 위해 창업 또는 시설개선 계획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파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3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파주시청 도시재생과(파주시 시청로 47, 3층)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테마형 상권재생 프로젝트를 통해 구도심 쇠퇴와 낡은 상업시설 등으로 인한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파주시의 상권재생에 많은 관심과 열정이 있는 모든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