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활동 사례집’발간
[공정언론뉴스]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은 코로나19 상황에 직면해 온라인 개관, 비대면 활동 전환 등 지난 1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정리한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활동 사례집 “스크린 너머 청소년을 만나다”를 발간했다.
사례집은 청소년재단의 코로나19 대응과정, 비대면 활동 모델 개발, 비대면 활동 진행절차, 비대면(온라인) 플랫폼의 장·단점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으며, ‘드라이브 in 입시설명회, 청소년페스티벌, 봉사활동, e-스포츠 등’ 특색 있는 비대면 활동과정과 활동지도안을 상세하게 수록하였다.
코로나19 상황 속 현장 지도자들이 겪었던 진솔한 고뇌와 열정을 담은 에필로그는 청소년활동에 한계를 두지 않고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는 재단 직원들의 노력과 열정을 엿볼 수 있는 대목으로 좌절과 우울을 극복하고, 통합의 단계로 나아가는 과정을 ‘퀴브리-로스 변화곡선’으로 풀어내 가독성과 전달력을 높였다.
박윤희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례집은 비대면 활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청소년현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현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청소년의 니즈에 맞게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맞춤형 청소년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