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동친화도시위원회 영상회의
[공정언론뉴스]양주시는 지난 22일 양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온라인 ‘2021년 제1회 아동친화도시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본방향과 전략에 관한 사항을 제안·심의하는 아동친화도시 위원회는 위원장 성열원 복지문화국장을 비롯해 안순덕 시의회의원, 이동길 양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최병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습지원과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2월 1일 위원회 구성 이후 처음 개최된 이 날 회의는 제1기 아동친화도시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호선을 통해 김광이 양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어 열린 본 회의에서는 15명 전 위원이 참석해 위원회 경과보고, 주요 추진실적 분석 및 2021년 업무 추진 방향·계획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며 각 분야의 아동정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각 위원은 “아동 권리를 위한 정책 지원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많은 일에 능동적으로 활동하고 지원하겠다”며 “아이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각 기관의 협력을 통해 아동에게 실질적인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누구나 행복한 아동기를 누릴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