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연천군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Y-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공정언론뉴스]연천군 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 5월 29일 여성가족부, 연천군, 연천군청소년수련관이 주최․주관한 2021 연천군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Y-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연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연천군 청소년 동아리 7개팀과 양주시 축하공연 1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촬영하고 실시간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됐다.
동아리 팀들은 공연을 펼치는 동안 비대면 온라인 공연으로 인해 박수와 응원 소리는 직접 들을 수 없었지만 틈틈히 갈고 닦은 예술적 재능과 팀웍을 마음껏 뽐냈다.
특히 이번 공연을 위해 행사 컨셉 설정, 공연팀 섭외, 행사 진행방법, 지역주민과의 소통 및 홍보방안 등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했다고 전해졌다.
이들은 연천군어울림마당 행사기획단(연어기)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와 수차례의 대면·비대면 회의와 리허설을 통해 이번 행사를 준비해 왔다고 한다.
행사에 참가한 '배러댄' 동아리 김남주(전곡고 3) 학생은 "동아리 친구들과 춤출 때가 가장 행복하다"며 "동아리 활동은 물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연천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문화 예술적 충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도 함께 호흡해 가는 행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