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구강보건센터,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온라인 퀴즈 행사 열어
[공정언론뉴스]양주시 구강보건센터는 오는 9일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조성해 구강건강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구치)의 ‘9’를 숫자화해 지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이벤트는 구강보건 주간인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하며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양주시 구강보건센터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퀴즈를 풀고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구강 관련 상식퀴즈 3개 문항을 모두 맞히는 선착순 69명을 추첨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8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개별 안내하며 기념품은 직접 센터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아울러 센터는 구강보건 주간 동안 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교사, 재가노인 등 700여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구강보건교육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하도록 안내하고자 마련했다”며 “정기적인 구강검진으로 평생건강의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