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신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 신천동 주민센터 3층 강당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33인으로 구성된 청소년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주민자치회는 학생들에게 청소년기부터 직접 지역문제를 의논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의 차세대 주민자치 리더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은 내빈 축사, 위촉장 수여, 기념촬영, 임원진 선출, 청소년 주민자치회 기초질서 사전교육, 기초질서 길거리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초질서 길거리 캠페인 시 청소년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조를 나누어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고, 신천파출소에서 순찰차를 지원하여 청소년 위원들의 안전 지킴이로 함께했다.
최덕종 주민자치회장은 “청소년 주민자치회 운영은 지역 현안문제를 다양한 계층에서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청소년 위원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화합해 지역의 주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천동 청소년 주민자치회 위원 33인인은 앞으로 마을 의제 발굴 과정 등 주민자치회 활동에 참여하며, 특히 올해는 기초질서, 환경정화 캠페인과 청소년 음악 공연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지역에 대한 이해와 공동체 의식을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