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2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공정언론뉴스]광명시 하안2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추진할 주민세 환원사업과 내년에 추진할 주민세 환원사업 및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을 위해 올해 첫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주민총회에는 온라인 64명, 오프라인 151명, 총 215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투표결과 2021년~2022년 주민세 환원사업으로 철망산 작은 도서관 외벽 벽화 그리기 사업 등 8개 사업과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인 하안초등학교 후문 정자 정비 사업이 선정됐다.
오프라인 투표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시민에게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순번을 정하여 1:1 면담을 통해 사업취지와 필요성에 대하여 설명한 후 주민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토록 했다. 주민자치회는 하안2동 시민과의 대화 장소인 광명극장 로비에 상설투표소를 운영하여 투표 참여율을 높였으며, 참여한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오은주 하안2동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주민자치회에서 부족한 점이 많이 있지만 주민 스스로 의제를 발굴하고 선택한 만큼 힘을 모아 열심히 추진하겠으며,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고 내년에는 더 많은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