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신천초등학교, 혁신학교 8년차 컨퍼런스 개최
[공정언론뉴스]동두천신천초등학교는 지난 9일 혁신학교 8년차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동두천신천초등학교가 2018년 혁신학교 2기로 재 지정된 후 운영한 4년간의 교육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교직원, 학부모, 학생, 관내 희망교사가 원격으로 참여하였으며, 혁신학교 운영 결과 나눔·분임 토의·분임 토의 결과 나눔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학교비전·교육목표를 바탕으로 민주적 학교운영체제, 윤리적 생활 공동체, 전문적학습공동체,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의 성장 모습을 교육 3주체가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분임 토의 시간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5개 분임으로 나뉘어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한 소통 방법 찾기 ▲학생 성장 지원을 위한 학부모의 학교 활동 참여 확대 방안 ▲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협력 방안 ▲학생 주도 교육과정·수업 운영 방안 ▲전문적학습공동체 기반 교실과 수업 공개·나눔 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그 결과를 함께 나누었다.
동두천신천초 교육공동체는 소통과 협력, 자율적 참여와 개방, 수업 나눔과 성찰을 통해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위하여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동두천신천초 최봉애 교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학교 교육 공동체가 함께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학생의 성장을 위한 공동의 목표를 향해 협력하고자 하는 마음을 다질 수 있었다”며 “더욱 내실 있는 혁신학교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