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공정언론뉴스]국민권익위원회는 우리 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6월 14일부터 10월 5일까지 「2021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21세기 금도끼 은도끼, 청렴 주인공을 찾습니다!”를 표어로 수필, 시, 웹툰・포스터・일러스트, 영상, 노래 등 5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 50편은 올해 12월‘반부패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시상식에서 국민들에게 공개되며, 최대 300만원의 부상도 지급한다.
출품작은 가정・학교・직장 등 일상에서 경험한 청렴 관련 사연, 내가 바라는 우리 사회의 청렴・공정한 모습, 관행화된 갑질에 대한 경험과 생각 등을 담은 순수 창작물이면 된다.
올해는 특히 다양한 재능과 관심을 가진 학생, 청소년, 일반국민 등이 적극 참여해 활용도 높은 작품이 발굴될 수 있도록 공모 분야를 수필・포스터・일러스트 분야까지 확대했다.
한편 수상작에 대한 공개검증 등 공정한 심사절차 진행을 위해 출품작을 부문별로 2차례로 나눠 접수한다.
먼저 수필, 시, 웹툰・포스터・일러스트 등 3개 부문은 오는 6월 14일부터 9월 10일까지 약 3개월 동안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어서 7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는 영상, 노래 등 2개 부문에 대한 접수를 진행한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에 청렴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우수한 콘텐츠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하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