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성사1동행정복지센터, 지역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공정언론뉴스]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6월11일 성사1동행정복지센터와 청소년의 균형있는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과 성사1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발생한 취약계층 청소년 학습결손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해왔으며, 6월부터 성사1동 “사랑의 공부방” 사업에서 학습 멘토링을 희망하는 취약계층 청소년과 “교육기부 멘토링 동아리 범블비”의 대학생 멘토를 1:1 매칭하는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성사청소년문화의집과 성사1동행정복지센터는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의 학습 멘토링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협력 운영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조정현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습 멘토링이 필요한 청소년을 시작으로 관내 청소년에게 필요한 청소년활동을 활발하게 홍보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덕양구 어울림누리 별따기 배움터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1년 올해 멘토링동아리 운영 외에도 청소년여가지원사업, 비대면가족활동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