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구리시는 25일 구리시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과정별 강사와 대표 수료생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및 겨울행복학기 합동 수료식’을 갖고 39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는 작년 코로나19의 발발과 확산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강좌가 중단되거나 온라인 진행 등 많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식지 않는 열정으로 끝까지 교육을 이수한 노력의 결실이었다.
올해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노트북, 음향기기, 비디오 프로젝터 등 신규 장비의 교체 등을 통해 온택트(Ontact) 평생 학습 인프라를 구축하여 온라인 학습이 더욱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아동 영어 지도사와 향기 테라피 지도사 등 신규 강좌와 직장인을 위한 야간 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 운영하면서 열성적으로 수업을 운영하고 수강하신 강사와 수강생의 열정을 응원한다”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을 받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강좌의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강좌를 수강하여 평생학습에 대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3월 29일 오전 9시부터 인터넷을 통해 선착순으로 2021년 상반기 강좌 수강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