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자람 스마트 공부방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장재)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위한 ‘꿈자람 스마트 공부방’을 10호 대상자까지 지원함으로써 지원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고 밝혔다.
‘꿈자람 스마트 공부방’은 지난해부터 실시된 남양주시 ‘학습 스마트 기기 지원 사업’에서 지원받은 스마트 온라인 기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LED조명, USB포트, 콘센트, 연필꽂이, 의자로 구성된 스마트 책상 세트를 제공해 주는 사업으로, 10호 지원을 목표로 지난 4월부터 시작됐다.
‘꿈자람 스마트 공부방’을 지원받은 청소년들은 “학교 수업은 원격 수업이 대부분인데 스마트 공부방 때문에 수업 참여가 원활하고 더욱 재미있을 것 같다.”라며 “스마트 공부방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스마트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심원철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스마트 공부방 지원 사업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민·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실현됐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와부읍 청소년들의 학습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꿈자람 스마트 공부방’과 같은 청소년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재 위원장은 “미래 세대 꿈나무들이 쾌적하게 조성된 스마트 공부방에서 꿈을 향해 도전하길 바란다.”라며 “협의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그들의 꿈을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