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 마을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실시
[공정언론뉴스]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16일 자치센터 1층에 마련된 진접읍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과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상제작 전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이루어졌으며, 6월 16일(수) ‘마을공동체 이해’, 6월 17일(목)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2회차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강사는 마을과사람의 박희선, 이은숙 공동대표가 선임되었다.
교육은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가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는 「같이의 가치 - 진접어울림 마을만들기」사업의 첫 시작으로, 우리마을 홍보 영상 제작을 통해 주민 중심의 좋은 마을 만들기 실천과 마을자치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과 마을 주민 20여 명은 향후 6월 29일~7월 22일간 총 8회에 걸쳐 1인 크리에이터 영상콘텐츠제작 양성교육「마을미디어학교」에 참여하여 마을 홍보영상을 직접 제작할 예정이다.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위원장은“주민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활동하며 결과물을 낼 수 있는 사업에 많은 관심 바란다”며“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진접읍을 널리 홍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