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영양만점 요리교실’ 운영
[공정언론뉴스]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16일 오후 복지관 3층 경로식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제공할 비대면 요리교실 촬영을 진행했다.
촬영된 영상은 매월 셋째주 수요일, 월 1회 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요리교실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동참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댁내에서 쉽게 따라하고 영양가 있는 요리를 만들어 드실 수 있도록 도모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촬영과 편집은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복지관 영양사와 조리장이 출연하여 간단한 재료소개와 만드는 과정을 나래이션과 자막을 통해 전하고 있다.
요리교실은 제철제료를 이용하여 만든 음식을 소개하고 있으며, 영상은 5분 내외로 시청할 수 있어 어르신 외에도 일반 시민들도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다.
김기태 관장은 “코로나19로 댁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어르신들이 많다. 어르신들이 댁에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드시고, 적적하신 시간을 즐거운 여가시간으로 보내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에서는 YIS tv 뉴스, 어르신 안부릴레이, 오늘의 건강소식, 안방프로그램 (가요교실, 타이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으로 어르신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발전하며 새로운 복지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