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전경
[공정언론뉴스]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도내 우수 농식품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6월 21일부터 9월 18일까지 네이버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에서 우수 농산물(농식품)과 농촌체험 온라인 공동구매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공동구매는 다수로부터 자금을 모아 투자에 따른 상품을 제공하는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동구매 시 생산자의 신념과 상품개발 비화 등을 담은 메시지를 첨부해 소비자가 메시지에 공감하면 펀딩(투자)에 참여하게 된다. 추후 업체가 사전 설정한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결제가 이뤄지면서 소비자는 해당 상품을 구매·이용할 수 있다.
농가 입장에서는 펀딩에 따라 판로 확보 여부를 인지할 수 있어 농번기와 출하기에 부담을 덜고 농업에 집중할 수 있다.
총 5차에 걸친 공동구매 중 1차에서는 컬러방울토마토(일산), 도담쌀로 만든 라이스칩(양평), 수박 및 감자(양평), 꽃차 및 꽃 체험(파주) 등이 판매된다.
강위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코로나로 판로가 제한된 우수 농식품업체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믿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온라인 농산물 쇼핑몰 ‘마켓경기’ 운영, 정기적인 농산물 ‘라이브 커머스’ 등의 다양한 온라인 소비 경로를 발굴하며 도내 농산물의 판매 촉진을 도모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