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도계 대여 안내문
[공정언론뉴스]시흥시는 시민의 저염 식생활 실천을 위해 ‘염도계 대여사업’를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동안 운영 한다.
‘나(Na)와 우리 가족을 더 건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염도계 대여△고염 식품섭취조사 △소금섭취량 검사△저염 쌈장·저염 소금 만들기 등 자가 실천이 가능한 영양꾸러미 배부로 시민이 식품 선택 시 소금(Na) 함량을 직접 확인해 건강한 식생활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해 시흥시보건소 염도계 대여사업 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된다. 매월 50명을 선착순 접수하고, 1달 동안 건강 식생활실천 프로그램에 참여 한 후 사전·사후 식생활관리 변화를 도울 예정이다.
만성질환자와 변화가 저조한 시민을 대상으로 영양사와의 온라인 화상상담 채널(영양소통밴드)과 오프라인(보건소 통합상담실)도 함께 운영해 개개인의 영양관리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한, 영양소통 밴드를 함께 활용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매월 다른 주제의 영양정보와 건강 레시피를 게시해 시민이 식생활관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 할 예정이며, 가정 내 꾸준한 나트륨 관리를 위해 저염 국그릇도 배부 할 예정이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공식품과 배달음식의 섭취가 늘어나는 반면 신체활동은 줄어들어 건강한 식단관리가 더욱 필요해졌다”며 “비만과 만성질환에 영향을 주는 나트륨 섭취량 감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