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
[공정언론뉴스]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일 줌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센터에서는 비대면 온라인 간담회가 익숙하지 않은 단체장을 위해 며칠 전부터 테스트를 실시하여, 간담회 당일에는 단체장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1365 자원봉사 포털시스템 가입 안내, 우수봉사자 인센티브 혜택,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센터 사업과 연계한 사업 등을 안내 했다. 또한, 단체장 간담회를 통해 자원봉사센터를 주축으로 협력하며,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여, ‘살기 좋은 동두천,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조성하자는 뜻을 모았으며,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비대면 간담회에 참석하지 못한 단체장을 위해 사업설명회 자료를 우편으로 발송했다.
최용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렇게라도 자원봉사단체장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반갑고, 코로나로 인해 예전처럼 모여서 봉사할 수는 없지만,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작게라도 지속적으로 봉사에 참여해주시고. 무엇보다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건강에 유의하길 바란다”는 고마움과 당부의 말을 전했다.
또한, 간담회에 참석한 정문영 시의장은 “모두가 어려운 요즘이 서로 아껴주고 보살펴주는 온정의 손길이 절실한 때인 만큼, 더불어 살아 가고 있다는 믿음과 확신, 그리고 따뜻한 마음들을 전하는 자원봉사자 분들이 있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