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과천시는 지난 6일, ‘주민자치 갈등관리 리더십’ 교육생 29명을 대상으로 “도전! 주민자치 골든벨”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지난달 29일과 31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주민자치 갈등관리 리더십’교육의 학습성취도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된 퀴즈대회이다. 이번 행사도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ZOOM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도전! 주민자치 골든벨” 참여자 29명은 박수정(애듀플랜) 강사가 내는 ‘주민자치 갈등관리 리더십’ 교육내용과 주민자치 일반상식에 대한 문제를 풀어나갔다. 특히, 1단계 1번 문제는 김종천 과천시장이 직접 출제하였다.
1단계, 2단계, 패자부활전, 최종단계의 과정을 거쳐 최종 우승은 이진형 갈현동 주민자치위원이 차지했으며, “도전! 주민자치 골든벨을 통하여, 온라인(줌) 주민자치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퀴즈대회를 통해 소통하고 구체화하는 경험들은 매우 의미 있고 소중한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주민자치 교육에 참여하고, 시정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해 대면, 비대면 주민자치 활동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