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대청소
[공정언론뉴스]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는 새봄을 맞이하여 지난 8일 풍산동 관내 곳곳 산책로 및 식골공원, 애니골 일대에서 주민자치위원들과 봄맞이 대청소 및 꽃씨 심기를 시행했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이번 대청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잠시 멈추었던 주민자치회 활동을 재개하기에 앞서 새로 시작하는 마음가짐을 다지고자 마련했다.
이번 봄맞이 대청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각 분과별로 구역을 나누어 진행하였다. 겨우내 쌓인 쓰레기와 불법 현수막 및 전단지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특히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는 도로 주변과 산책로 곳곳의 쓰레기들도 수거하고 꽃씨를 심어 깨끗하고 쾌적한 풍산동 만들기에 집중했다.
이석재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 주민자치회 ‘동네 한바퀴’활동과 연계하여 주기적인 정화 활동을 실시해 풍산동 주변 환경과 미관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효숙 주민자치회 고문은 “식골공원 주변과 산책로 곳곳에 심은 꽃씨가 아름다운 꽃길이 되어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꽃을 보고 잠시라도 미소 짓고 위로 받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꽃씨를 파종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