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과학진흥원 유치 기원 퍼포먼스
[공정언론뉴스]광주시 예총은 지난 10일 광주시청 다목적 광장에서 무용, 연극, 연예지부 등 9개 지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기원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날 유치기원 퍼포먼스는 광주시 예총소속 연극협회 전문 배우들이 조선시대 복장차림을 하고 예총 사물놀이 ‘공존’ 팀과 함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주시 유치 기원의 길을 여는 사물놀이 퍼포먼스를 시작했다. 이어 무용협회에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승리를 기원하는 춤인 ‘장검무’를 추며 유치를 기원했다.
아울러 색소폰 연주와 연예협회 난타 팀의 연주 등 2천100여명 광주시 예술인들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를 희망하는 염원을 담아 신명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상오 광주시 예총회장은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반드시 광주시에 유치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신동헌 시장은 “광주시 문화예술인들께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에 힘을 모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꼭 유치에 성공해 시민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모인 예총 회원들을 중심으로 공공기관 광주시 유치 범시민 서명운동도 함께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