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과 \'법원 내 이동민원실\'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공정언론뉴스]고양시와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지원장 이동연)이 ‘법원 내 이동민원실’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에서 지난 7월 9일 열린 협약식에서 이재준 고양시장과 이동연 고양지원장은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 청사 1층에 설치한 이동민원실 운영에 관한 고양시와 고양지원의 세부 협력사항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전까지는 개명 신청이나 각종 소송 시 제출서류를 위해 민원인들은 장항2동 행정복지센터와 고양지원을 오고 가야 했다. 이번에 고양지원 청사 내에 이동 민원실이 설치되면 편리한 서류 발급이 가능해져 시민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업무 협약은 시민 불편 해소라는 공공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기관 경계의 벽을 허물어 상호 협력한 사례다. 앞으로 원활한 운영을 위해 양 기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동민원실은 저번 7월 5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동민원실에서는 직원 2명이 주민등록 등·초본, 전입세대열람, 가족관계증명서, 제적등본 발급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