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홈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교육 수강생 모집
[공정언론뉴스]양주시는 오는 20일까지 ‘홈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홈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제약된 실외활동에서 오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가족과 함께 가정에서 피크닉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온택트 쿠킹클래스다.
양주시에 거주하며 유치원,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성인남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3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캐릭터 도시락과 티라미수, 레모네이드 등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피크닉 음식 조리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영상을 네이버밴드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강일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0일까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강의료와 재료비는 무료이며 교육재료의 경우 택배를 통해 사전에 수강생 가정으로 배송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집콕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실내에서 홈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온택트 쿠킹클래스를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건전한 식습관 형성하고 가족 간 유대관계를 높이는 등 코로나 시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