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동아리 사회참여
[공정언론뉴스]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동아리는 지난 7월 10일 사회참여 활동으로 체험박스(요리키트, 보드게임 활동지)를 경기고양아동보호전문기관과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동아리 사회참여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지역주민들이 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코로나19를 극복해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
전달한 체험박스는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레시피와 핫케이크 재료, 집에서도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보드게임으로 구성되었으며 경기고양아동보호전문기관과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아동가정과 저소득 노인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회참여 활동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유○○은 “동아리 활동에서 체험했던 것을 지역주민분들과 나눌 수 있는 기회였고 집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더욱 지쳐있는 지역주민들을 응원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운영되며, 고양시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무료로 지원되며 사업정보 및 신청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