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코로나19에도 청소년 진학설계 지원은 \'계속\'
[공정언론뉴스]평택시는 지난 17일 '수시전형 온라인 대학입시설명회'와'1대1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개최해 효과적인 청소년 진학지원을 이어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된 상황에서 수험생들과 학부모의 가중된 입시 혼란과 불안감을 줄이고 해법을 제시함과 더불어 대규모 집단 행사개최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비대면(온라인)으로 기획됐다.
온라인 대학입시설명회는 ‘수시 전형의 이해와 전략(농・어촌 전형 포함)’에 대한 강연과 댓글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했고,
1대1 맞춤형 컨설팅은 진학상담교사와 수험생, 학부모의 1대1 매칭을 통한 심도 있는 상담으로 평소 가지고 있던 입시관련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의 강연을 맡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조만기 강사는 “코로나19로 인한 힘든 상황에도 스스로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자신에게 맞는 전형을 선택해 전략적으로 다가간다면 유의미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수험생을 응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4일(수시 종합 전형으로 대학가기)과 31일(수시대비 자기소개서 특강)에 평택시 공식 유튜브 채널(유튜브 접속 후 ‘평택시’ 검색)을 통해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연달아 개최할 예정이며,
지난 17일 온라인 대학입시 설명회를 놓친 수험생 및 학부모는 19일부터 24일까지 동일 채널에서 해당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