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균형발전 주간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공정언론뉴스]정부(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자치분권위원회,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지방자치와 균형발전 정책에 대한 국민 관심과 인식 제고를 위해 7월 22일부터 8월 3일까지 ‘지방자치·균형발전 주간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방자치·균형발전 슬로건 공모전’은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지방자치와 대한민국이 골고루 잘 사는 나라를 만드는 균형발전 정책에 대한 함축적 의미를 담은 슬로건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다.
국민 누구나 정책소통 플랫폼 ‘광화문1번가’를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고, 행안부 등 4개 공동주관기관의 홈페이지 및 SNS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슬로건은 4개 공동주관기관의 심사를 거쳐 후보작(10편 이내)을 선정한 후, ‘광화문1번가’ 국민 심사를 통해 8월 12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확정된 슬로건은 ‘제9회 지방자치박람회’ 와 ‘2021 균형발전박람회’가 개최되는 지방자치・균형발전 주간(10.26~10.30)에 활용된다.
박성호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이번 공모전이 국민들께 지방자치와 균형발전 정책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해 10월 열리는 지방자치박람회와 균형발전박람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