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 청소년희망등대에서는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2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 상담박람회를 오는 8월 14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가천대, 경기대, 아주대, 인하대(가나다 순) 입학사정관 입시전략 특강과, 경기도교육청 소속 진학지도교사 40명이 참가하는 1:1 진학상담으로 운영된다.
4개 대학 입학사정관 특강은 8월 14일 오후 1시부터 대학별 각 30분씩 진행되며 수험생과 학부모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질의응답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청소년희망등대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누구나 시청가능하다.
1:1 진학상담은 앱 줌(ZOOM)을 통해 1인당 35분씩 상담이 이뤄지며 모의고사 성적표와 학교 생활기록부를 준비해야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신청은 7월 26일 오전9시부터 예약사이트(Daum에서 “수원시 대학입시설명회” 검색)를 통해 선착순 240명까지 가능하다.
송영완 수원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박람회 개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 들이기 위해 온라인 박람회를 준비했고, 입시전략 특강과 1:1 진학상담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