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신노년 맞춤형 경비인력 취업대비교육 운영
[공정언론뉴스]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5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경비인력 취업대비교육 ‘브라보! 다시 한 번, 내 인생’을 실시했다.
이번 실시한 경비인력 취업대비교육은 노년층 구직희망 욕구가 높은 경비업무를 중심으로, 성공적 노후를 위한 ‘노후인생설계’, 이력서 작성법, 모의면접 등 ‘구직기술 역량강화’, 경비업무 이해를 위한 ‘민간경비 실무’ 등 성공적 취업을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00 어르신은 “평소에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내용의 교육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노년 취업의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었는데 강의를 통해서 방향을 세울 수 있었다.”고 밝혔고, 참여자 임00 어르신은 교육 종료 후 아파트 경비원 취업에 성공하여 “복지관에서 배운 면접 기술이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왕정찬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베이비부머 세대의 취업에 대한 열정과 노년층 취업전문교육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 전하며 “전문 노인복지기관으로써 젊고 활기찬 노년세대를 위한 신노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게 하반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며, 김포시 거주 만 60세 이상이면 복지관 회원으로 가입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복지관 운영 여부 또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홈페이지 및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