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스튜디오, 온(ON)실
[공정언론뉴스]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6,7월 중 5층 교육 공간 일부 시설을 시민들과 더 좋은 교육환경으로 함께하고자 환경개선 공사 및 시설 장비를 구축하였다.
동탄중앙이음터의 요리스튜디오는 최초 직원식당으로 설계되었으나 사업운영을 위한 대관공간으로 기능이 변경되면서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요리실 기능의 공간으로는 다소 부족한 실정이었다. 요리실은 시각적·기능적·환경적인 조건들이 모두 보완이 필요한 상태로 노후화까지 진행되어 시민들의 지속적인 민원발생이 있어 왔다.
학교복합화시설로서의 기능과 공간으로서의 교육의 목적과 가치를 가지고 있는 이음터는 시민들에게 좀 더 활용도 높고 즐거운 공간에서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고민을 하여 우선적으로 요리실과 코로나 환경에 맞는 미디어실을 개선할 수 있는 준비를 해왔다. 금번 환경개선 공사는 단순한 시설 공사를 넘어 디자인과 시각적인 고려를 하여 코로나로 이용자 제한을 하는 시기를 이용하여 안전성과 시각적인 아름다움, 교육의 기능적 가치까지 보완하여 시민들과 함께하고자 한다.
또한 이번에 미디어실로 새단장한 ‘온(ON)실’은 코로나19 위기로 침체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의 생존전략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비대면 온라인 강의 및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하였다. 미디어실의 문턱은 낮추고 누구나 온실에서 미디어 환경에 익숙해질 수 있는 편리한 공간, 따뜻한 변화의 커뮤니티가 있는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김태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교육수요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고자 신설한 온실을 활용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여 온라인 교육 활성화와 함께 교육의 질을 높이고, 요리스튜디오를 활용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및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