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마두1동, 음성인식 LED전등으로 세상을 밝게
[공정언론뉴스]마두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동명테크에서 후원받은 '음성인식 LED전등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동명테크 정동준 대표, 이번 후원물품 연계에 도움을 주신 김해련 고양시의원, 마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숙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동명테크는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비상벨, LED등을 만드는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2020년 고양시 장애인시설 후원을 시작으로 올해도 300여개의 음성인식 전등을 마두1동을 포함한 몇 개 동에 분배하여 후원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받은 음성인식 LED전등은“나래야, 불 켜”,“나래야, 불 꺼”라는 명령어를 음성으로 지시하면 자동으로 온·오프 되는 제품으로 지난 22일에는 마두1동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인 '사랑의 집'에 2개를 설치하여 사용중이며, 앞으로 독거노인 등 음성인식 전등이 필요한 6가구를 선정하여 후원할 계획이다.
동명테크 정동준 대표는 사고로 시력을 잃고 반지하에 거주하는 저소득가구에 처음으로 음성인식 LED전등을 설치해주게 되면서,“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 도움일 필요한 분들이 많구나를 느꼈다며, 이번 후원물품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생활의 편의를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