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진로 점프업
[공정언론뉴스]오산시는 관내 청년들의 전문분야 역량강화를 위하여 「청년 진로 Jump Up!」 직무교육 단기클래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진로 Jump Up!」 직무교육 단기클래스는 전문분야 단계별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창업, 직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분야의 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강의 플랫폼인 ‘클래스101’과 연계하여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며 플랫폼에 개설되어있는 커리어 분야의 온라인 강좌를 30일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1차(2021. 9. 11.(토)), 2차(2021. 9. 27(토)) 두 그룹으로 나누어 일괄적으로 개강하며 개강일로부터 30일간 자유롭게 강좌를 수강하면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오산에서는 디자인, IT 등 전문분야의 교육을 접하기 어렵고 코로나19로 외부 교육을 수강하는 것도 쉽지 않은 상황인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를 전문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하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하였다.
「청년 진로 Jump Up!」 직무교육 단기클래스는 오산시 거주 청년이 대상이며 8월 29일까지 접수를 받아 55명의 수강생을 선정한다고 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주민등록초본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