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새마을회 취약계층 숙주나물 전달식
[공정언론뉴스]구리시는 지난 27일 구리시새마을회관에서 (사)구리시새마을회(회장 안정섭)주관으로, 취약계층 가구에 숙주나물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숙주나물 전달식은 협동조합 소담(조합장 최덕분)의 숙주나물 기부로 추진되었으며, 구리시 새마을회는 180여 봉지(1,000kg)의 신선한 숙주를 구리시 8개 동으로 배부하여 각 동 행복드림 냉장고와 취약계층 가구, 장애인 복지관에 전달했다.
최덕분 조합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구리시 새마을회의 봉사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새마을회와 함께 주변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안정섭 구리시 새마을회장은 “무더위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영양가 높은 숙주나물을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기부받은 물품은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여 뜻깊게 사용토록 하겠다.”고 전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기부와 봉사활동은 더불어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자 밑거름”이라며 “시에서도 불우한 이웃을 위한 이웃사랑과 기부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구리시새마을회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홀로 어르신과 불우 이웃에게 사랑의 생필품 전달 및 밑반찬 만들어드리기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